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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메가텔 코리아 이용 약관

회원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1. 이 약관은 한국티모바일 메가텔코리아(이하 "회사")와 메가텔코리아 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 사이에 체결된 해외(미국) 이동
       전화서비스 가입대행 및 관련 메가텔코리아 서비스 일체(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회사가 제공하는 휴대전화 단말기세트(충전기, 배터리,
       기타 부속 포함 이하 "단말기")의 판매 및 임대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한다.
   2.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시하고, 이에동의한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또한,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가입신청서를 작성할 시에도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공시해야 한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한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4 조 (이용계약 성립)

   1. 이용계약은 메가텔코리아의 www.gomegatel.co.kr 회원 가입 후 주문한 시점으로 즉시 게약 성립으로 간주한다.

  제 5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한다.

제 3 장 당사자의 의무

  제 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계약의 주요 내용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고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찰청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본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를 책임지고 관리할 의무를 가지며,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를 적극 지원한다

   2. 고객은 메가텔코리아를 이용시에만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3.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에 따른 선불요금과 충전금액의 지급에 있어 무통장 입금 안내등에 결제 수단에 대하여 동의를 해야한다.

   4. 고객은 성명, 연락처, 거주지, 이메일 또는 임대폰 반납일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 신속히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만약 변경된 내용의
       통보를 소홀히 한 경우 이와 관련 발생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5.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단말기세트의 전부 또는 일부의 분실, 훼손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금액을 배상하여야 한다.

   6. 구매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단순한 고객의 변심에 의한 카드 승인 취소시 회사가 정한 개통 비용을 배상 하여야 한다.

   7. 미국-한국 직배송 상품의 경우 국제배송에 따른 통관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이는 고객부담 입니다.

   8. 고객은 보이스피싱 등 불법 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8 조 (신용카드 지불에 관한 규정)

   1. 신용카드 결재 후 결제 취소 요청시 히사는 즉각적인 취소를한다.

제 4 장 주문 취소 및 환불 정책

  제 9 조 (주문 취소 및 환불 불가)

   1. 고객 변심에 의한 주문 취소 및 환불은 불가 합니다.
       1) 국제전화카드, 충전 핀 등 선불 충전이 완료된 경우
       2) 심카드 또는 선불제 휴대폰 구매 후, 핀 충전이 완료된 경우
       3) 약정 상품 주문 및 계약 작성 완료된 경우

  제 10 조 (무약정 상품의 환불)

   1. 심카드 또는 휴대폰 배송만 되고, 핀충전이 안된 경우, 심카드 또는 휴대폰 반납시 환불 가능

   2. 상품 반납 확인 후, 환불 조치됨. 반납 전 환불 불가
       1) 최초 배송 받은 상태로 상품이 반납되지 않을 경우, 환불 불가 또는 상품 가격 별도 배상
       2) 휴대폰 박스, 액세서리, 기타 상품 손상, 분실 시 해당 금액 변상
       3) 위의 내용이 모두 확인된 후에 환불 조치함

  제 11 조 (환불 금액)

   1. 모든 경우의 환불 시 파손 유,무 확인 후 배송비 제외하고 환불함
       1) 기타 개통비/배송비/이용요금/상품관련 배상 등 정산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금액 정산 후 환불

  제 12 조 (휴대폰판매 상품의 교환, 환불)

   1. 제품의 하자에 대한 문제 제기는 제품 수령 후 48시간 이내일 경우만 유효하며 이후의 문제 제기는 인정되지 않는다.

   2. 제품의 하자가 인정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소프트웨어 고장
       2) 하드웨어 결함
       3) 4개 이상의 픽셀 결함

   3. 제품의 하자 발견시 회사에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 후 반송하여야 하며 사전접수 없는 일방적으로 반송된 건은 인정되지 않는다.

   4. 제품의 하자가 인정되는 경우의 처리
       1) 동일 기종으로 교환처리 되며 반송 및 교환 배송비는 회사가 부담 합니다.
       2) 원칙적으로 환불은 불가하나 동일 기종의 재고가 없는 경우는 환불 요청시 환불이 가능 합니다.

   5. 제품의 하자가 인정되지 않는 경우의 처리
       1) 반송 및 재배송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 합니다.

   6. 제품의 하자로 인한 제품의 반송을 원할 경우에는 반드시 제품의 기본 구성품 및 포장상태가 새제품 상태와 동일해야 합니다.

제 5 장 서비스 종류 및 변경

  제 13 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미국 이동 통신사의 선불 요금제 가입 및 충전
       2) 미국 이동 통신사의 후불제 요금제 개통
       3) 정액제 국제전화 서비스
       4) 임대폰 서비스 및 미국 휴대폰 판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및 장애)

   1. "선불 플랜 이용시 장애에대한 책임은 해당 통신사에 있으며, 메가텔코리아에는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제 3자에게 끼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서비스는 무선전파를 이용하기 때문에 터널, 지하, 건물 내부 등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할 수도 있으며,
       현지 이동전화사업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이용자의 통화장애가 발생 할 수 있다.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4. 서비스 장애로 인한 서비스 이용 불가시 이로 인한 부차적인 고객의 피해보상등은 불가능하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사항

  제 15 조 (휴대폰판매에 관한 규정)

   1. 휴대폰 판매의 모든 제품은 미국에서 직접배송 됩니다.

   2. 택배회사 사정에 따른 배송 시간에 대한 고객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3. 주문 시 배송지주소 입력이 잘못되어 배송에 차질이 생긴 경우 추가로 발생되는 배송비는 고객부담이며 회사는 이를 청구할 수 있다.

  제 16 조 (임대폰 반납에 관한 규정)

   1. 고객은 임대폰 대여 시 회사에 공지한 반납일을 준수하여야 하며 반납일을 초과하였을 경우, 반납일 기준 5일 후 부터
       반납지연 비용 1,000원(일일 기준)이 부과된다.

   2. 임대폰의 반납은 회사 고객센터 반납이 원칙이며, 택배를 이용한 반납의 경우 회사에서 지정한 택배사를 이용하여
       회사비용부담으로 발송하여야 한다.

  제 17 조 (임대폰 손해배상)

   1. 고객의 부주의로 발생된 임대폰의 파손과 분실에 대하여 고객은 임대폰에 대한 보상금을 배상하여야 한다.

   2. 임대폰 분실시 손해배상 금액
       1. 휴대폰 및 주변기기 : 실 구매가로 보상한다

   3. 임대폰 파손 시 수리비 실비 손해배상 청구함

  제 18 조 (채무이행의 양도)

   1. 회사는 고객에 대한 채권을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기존 고객이 등록한 이메일을 이용하여
       이 사실을 고객에게 미리 통보해야 한다.

  제 19 조 (관할법원)

   1. 회사와 고객간에 일어날 분쟁에 대해서는 회사의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년 03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메가텔 코리아 개인정보 취급방침
 

T-Mobile 메가텔 코리아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1 년 10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 상담 ,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 자택 전화번호 , 자택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전화번호 , 취미 , 법정대리인정보 ,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www.gomegatel.co.kr/ www.koreatmobile.co.kr) , 서면양식 ,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 경품 행사 응모 , 배송 요청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요금추심
②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비밀번호 질문과 답변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직업 , 회사전화번호 , 취미 , 법정대리인정보 ,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기록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4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6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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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 T-Mobile 메가텔 코리아 전화번호 : 02-501-5447 이메일 : webmaster@gomegatel.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정진수
이메일 : lyck65@gomegatel.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부 칙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메가텔 코리아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메가텔 코리아 회원사(이하 '회원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gomegatel.co.k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원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원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원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원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 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원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원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원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원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원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및 회원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4조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원사는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나 기타 조회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전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거래일자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③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④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 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112호 전 화 번 호 : 02-501-5447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원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 5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① 회원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4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 별 지급효력의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 및 제20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②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원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 (회원사의 책임)

① 회원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원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관리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로서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원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③ 회원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원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원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회원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회원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원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원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원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원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11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2조 (관할) 회원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 13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만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메가텔코리아이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14조 (거래지시의 철회)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메가텔코리아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날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메가텔코리아은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접근매체의 관리)

① 메가텔코리아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메가텔코리아은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고객센터 : 한국티모바일 메가텔코리아   ☎ 02-501-5447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 :00 ~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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